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제적 자유01
설탕을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면 어떤 문제들이 생기나요?
제 동료가 설탕이 든 음식(초콜렛, 콜라등)을 너무 많이 먹습니다.
이거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나요?
어떤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바랍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류는 1g 당 4kcal의 에너지를 내는 체내 중요한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특히 뇌는 포도당만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므로 과일, 채소 및 우유 등의 식품에 함유된 당류를 에너지의 10% 수준으로 섭취하도록 권장됩니다.
당류는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과다 섭취 시 체내 무기질 관계를 교란하여 몸의 균형을 깨뜨리는 주범이 됩니다. 당분을 섭취하면 혈당이 올라가고, 급격하게 올라간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우리 몸에선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분비된 인슐린은 즉각적으로 혈당을 떨어뜨리지만, 인슐린 과잉분비가 지속되면 체내에선 포도당을 쓰지 않고 저장하려는 생리기전이 생깁니다.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다 쓰이지 않고 남게 되면 간, 혈관, 지방 조직 등에 중성지방으로 저장됩니다. 또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고 내리는 현상이 반복되면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여 당뇨로 이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한, 충치와 같은 치아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며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