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저칼로리 간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제목 그대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질문 입니다.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저칼로리 간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추가로 식이섬유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은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에 포함하면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견과류, 무가당 두유, 삶은 계란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과 야채는 저칼로리 간식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사과, 배, 당근, 셀러리 등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사과는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과일과 야채는 자연 그대로의 식품으로, 가공식품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첫번째는 검은콩 이라고 하는데요. 검은콩 속에는 1컵 당 약 15g 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두번째는 브로콜리라고 하는데요. 브로콜리 속에는 약 1컵 당 식이섬유가 2.4g 정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세번째는 오트밀이라고 하는데요. 오트밀은 수용성 식이섬유 일종으로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네번째는 바나나라고 하는데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기로 유명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에는 100g 당 1.80g 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