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는 매년 소폭 오르는 건가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집에서 6년 동안 살고 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매년 아파트 관리비가 조금씩 오르는데 원래 매년 소폭 오르는 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아파트 관리비도 물가상승률을 반영하기 때문에 매해 오르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구요.

      다르거 다 오르는 것과 마찬가지죠.

    • 안녕하세요. 봄여름가을겨울 동화속 은빛파도입니다.

      최저시급이 오르면서 인건비 및 전기요금,수도요금 등 다 조금씩 인상이 되니 관리비도 인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좋으시면 추천 꼭 해주세요입니다.

      아무래도 가스비 수도세 이런게 조금씩 오르니까

      전체적인 비용이 올라서 포함된경우 오르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구자왕입니다.

      전기비와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관리비도 당연히 소폭 오르는게 맞습니다.

      부당하시면 관리실에 연락하여 관리비세부내역을 달라 요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