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제가 지금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 저는 대학교 2학년인데 사범대 재학 중이고 남자입다. 근데 군대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것 때문에 자꾸 신경쓰여서 어떤 공부 및 대인 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도와두세요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군대야 가면되죠 합격 다 하시고 나중에 가도 되구요

    그렇게 크게 문제는 되지 않아보입니다

    1.미리 군대 갔다온다

    2.합격하고 군대간다

    대인관계는 군대 갔다와서 쌓아도 되고 합격하고 군대갔다와서 쌓아도 충분합니다

    합격하고 가실 생각이면 신경쓰지마시고 달리세요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보통 사범대는 미리 다녀오는 경우가 많지만 합격하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중등 임용은 초수 합격이 거의 없기도 하고 임용 계획이 어그러지면 군대가 발목을 잡아서 가능한 미리 다녀오시믄 걸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군대를 갔다 와야 한다면 너무 신경 쓸 거 없이 빨리 갔다 오는 곳이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그것 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공부도 친구 관계도 어렵다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