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편식이 어떤 이유로 건강에 좋지 않나요?
제가 편식을 좀 하는 편인데, 주변인들이 그렇게 먹어면 몸에 안좋다고 말합니다. 몸에 어떻게 안좋으냐고 되물으면 균형 식단이 몸에 좋다는 말만하는데, 편식이 어떤 이유로 건강에 좋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현식이 안 좋은 이유는 한가지 영양소에 너무
치우치게 되면은 과잉으로 인한 부작용과 다른 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한 부작용들이 합쳐져서 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가령 단백질이 좋다고 해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 하게 되면 통풍이 올 가능성이 있고 그렇다고 탄수화물이 안 좋다고 해서 안 먹게 되면 우울증이나 기력이 떨어져서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편식은 한정된 음식만을 선택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게 되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 결핍, 면역력 저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영양가 있는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여 적절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