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알려주세요
다이어트를 마음 먹었는데 다이어트는 운동도 운동이지만 식단이 8할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식단을 병행해보려 시도했다가 의지박약 이슈로 실패한 경험이 다분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은 지속이 가능해야하며, 맛이 없는 저칼로리 음식을 꾸리게 되면 뇌가 굶주림으로 인지해서 나중에 과식,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영양사로서 추천드리는 실패 없는 다이어트 식단은 맛, 포만감을 모두 챙기는 대체 음식을 다양하게 활용을 하는 것에 있습니다. 몇 가지 정리해서 제안드리겠습니다.
1 ) 고기 요리가 당기실 경우 기름기가 적당한 소고기 우둔살, 사태를 활용한 샤브샤브를 추천드립니다. 채소의 식이섬유, 고기의 단백질이 만나서 든든한 포만감을 줍니다.
2 ) 면식을 선호하시면 밀가루 대신 단백질이 많은 두부면이나 칼로리가 낮은 곤약면을 비빔국수나 파스타로 조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활용하시면 달콤한 감칠맛을 살리면서 혈당 자극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3 ) 닭가슴살에 지치셨다면,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향미가 좋은 연어 구이, 훈제오리로 단백질 식품을 대체하셔서 식단에 다양성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 식간의 가짜 배고픔이나 디저트 욕구는 그릭요거트에 냉동 블루베리, 견과류, 알룰로스를 얹어 해결이 가능하며, 유산균과 영양소를 모두 챙기는 우수한 간식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식단을 맛있는 영양소로 대체하신다는 느낌으로 꾸려주시면 식이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맛있는 다이어트를 이어가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