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뻘건앵무새111
두돌 아기 견과류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두돌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가 견과류를 좋아하다보니 즐겨 먹는데요..
두돌아기 혹시 견과류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돌 아기가 견과류를 먹어도 되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기에게 견과류를 줄 때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질식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알레르기 체크: 견과류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먹일 때는 소량을 주고, 알레르기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잘게 잘라서 주기: 견과류는 질식 위험이 있으므로, 아기에게 줄 때는 잘게 썰거나 가루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피스타치오, 호두, 아몬드 등은 다른 견과류들보다 알레르기 유발 확률이 조금 더 높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두돌 아기는 견과류를 먹을 수 있지만, 안전하게 준비하고 적당한 양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