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을 먹고 체했을때 줄넘기를 하면 체한게 좀 내려갈까요?
오늘 음식을 잘못 먹은건지 체한것처럼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도 조금 아픈데요 ㅜㅜ
체했을때 줄넘기를 하면 체한게 좀 내려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했을 때는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 보다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요. 트림이 계속 나오거나 명치쪽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이 지속된다면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할때 숨이 찰 정도록 운동량이 많은 운동은 피해줘야 해요. 천천히 걷거나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볍게 천천히 가다가 빠른 걸음으로 가는 것이 소화를 천천히 해줍니다. 요가는 소화를 돕는 운동 중에 하나 인데요
반다와 호흡법은 몸을 이완시키고 소화를 돕는 운동으로 볼 수 있어요. 가벼운 운동은 급체에 도움이 되고. 손지압이나 손따기는 혈자리를 제대로 알고 시행하는 것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