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자격증
다소신비로운감자칩
전기기능사 취득하고 야간근무를 설 때 가장 중요한 업무가 무엇인가요?
밤에는 하는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들었는데 굳이 근무해야하는지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택상 전기기사
서울교통공사 검수팀
∙
안녕하세요. 전기기사 취득 후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4년차 전기 엔지니어 입니다.
야간 근무 시 가장 중요한 업무는 안전과 장비의 정상 작동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야간에는 문제가 생겼을 때 즉각적인 지원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미리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능동적인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응이 높이 요구됩니다. 야간에는 피로가 쌓이기 쉬우니, 자신의 컨디션 관리도 중요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대길 전기기능사
메리츠화재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공공주택에서는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정전에 위험이 있기 때문에 상주를 분명히 해야 하고 있어야 됩니다 화제 시에 개인이 소방서 등에 연락을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방제실에서 가장 먼저 대책을 써야 됩니다 정전 같은 경우도 긴급 복구를 해야 합니다
하성헌 전기기능사
경상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성헌 전기기능사입니다.
야간에 근무를 설때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순찰이나 점검을 해서 이상이 있을때는 수리나 보수를 해야하지만, 그것이아니라면 데스크에서 이상이 있을때까지 개인용무를 보셔도 됩니다. 야간의 문제는 수리나 보수 등이 발생했을때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