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배나온노인네입니다. 폭염이 지속될수록 나태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재충전하고 재시작할 수 있는 방법 비법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폭염 속에서 나태해지는 것은 체온 조절에 따른 에너지 소모, 수분 부족, 식욕 부진, 세로토닌 감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 가벼운 실내 운동, 균형 잡힌 식단, 시원한 환경 조성, 규칙적인 수면, 햇빛을 쬐는 습관, 취미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B군 섭취, 수분과 전해질 보충도 중요하며, 이러한 방법들을 꾸준하게 실천하면 여름철에도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포염이 지속되면 몸의 에너지가 소모되고 체온 조절이 어려워져 피로감이 증가하고 나태해 질수 있어요
재충전 방법으로 수분 섭취와 휴식 스트레칭 등이 있답니다.
일단 리프레시 하는것이 가장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