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결혼하고싶어미쳐날뛰는독거노총각
만성 위염에 좋고 나쁜 것들이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수십대 맞은 테무에서 날아온 차은우입니다.
아직 24살이지만 이번에 건강검진을 하였는데 만성위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만성위염에 좋은 생활습관이나 좋은 음식들 그리고 주의 하여야 할것들이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되도록이면 전문적으로 잘 아시는분들이 대답해주시면
굉장히 감사할것같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만성위염에는 자극적이거나 산성인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해야하며
식품을 섭취하고 바로 눕는 행위를 지양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만성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기름지지 않은 단백질(닭가슴살, 생선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채소, 과일, 고구마 등), 알칼리성 음식(바나나, 아보카도,찐 감자), 유제품, 차 (카모마일, 생강차)종류 등이며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매운음식9고추, 매운양념 등), 자극적인 음료(커피, 에너지 음료 등), 기름진 음식, 산성음식 (오렌지,레몬 등)등이 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