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몇년째 유두에서 각질?딱지?같은 게 생겼다 떨어져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유두 끝에 각질같은 게 주기 적으로 생기는데요, 전체적으로 뭉쳐있지만 부분부분 갈라진 형태입니다. 갈라진 부분을 따라 손톱으로 떼면 동그랗게 덩어리로 떨어지구요. 냄새는 안납니다. 생긴지 얼마 안됐을 때는 밝은 갈색이고 생긴지 오래된 건 흑갈색입니다. 떨어진 각질은 손으로 누르면 부드럽게 뭉개집니다. 뗄 때 좀 작은 덩어리는 아프기도 해요. 툭 떨어지는 건 아니고 약간 반죽 떼듯이 떨어져서 신경이랑 밀착해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억지로 떼진 않아요. 피가 나거나 진물이 나는 건 전혀 아니구요 분비물도 없습니다. 가끔 가렵긴 한데 심하진 않고 냄새가 나거나 몽우리가 있거나 하지도 않아요. 눌렀을 때도 아무 것도 안나옵니다. 주기적으로 떼고나면 또 자라는데 겉표면은 말라서 굳은 살처럼 딱딱하고 안쪽은 불린 때처럼 말랑해요. 뗀 자리는 약간 붉게 속 피부가 드러나 있어요. 약간 꽃 수술처럼 생겼습니다. 양쪽 다 그래요. 유두 끝에만 뭉쳐있고 유륜은 멀쩡합니다. 비늘처럼 일어나는 게 아니라 끝부분만 덩어리져서 굳어서 튀어나와 있어요. 떼고나면 평평해집니다.
몇년 전 유방전문 병원에 갔을 때 수분 부족이라 로션을 잘 발라주라 해서 계속 발랐는데도 증상이 그대로예요. 복용중인 약 없고 생리 정상적으로 하고 아토피 없고 습진, 호르몬 증상 다 없습니다. 임신 가능성도 없어요. 유두가 많이 튀어나오지 않은 편평유두라 피지가 쌓이는 걸까요? 피지라기엔 좀 많아요. 나름 다 찾아봤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왜 이러는 걸까요? 그리고 해결 방법이 뭘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