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아침점심저녁 이렇게 세끼를 먹게 된것은 언제부터일까요?
아침점심저녁 이렇게 세끼를 먹게 된것은 언제부터일까요? 아주오랜전부터 전인류가 하루 세끼를 먹고 살았을까요? 과학적인 근거로 그랬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세끼 식사는 산업화 이후 일반화되었으며, 농업 사회에서 정착한 식사 패턴입니다. 고대 인류는 사냥과 채집에 따라 식사 시간이 불규칙했지만, 농업의 발전으로 일정한 식사 시간이 생겨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