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등학교 왜 수련회,수학여행 없어진 건가요 ㅠ

주변 학교 대부분 가는 것 같긴한데 왜 몇몇 학교는 안간다고 하더라고요 ㅠ왜 어떤 곳은 가고 어떤곳은 안가고 하는건가요….?들어보니까 중학교도 안가는 곳 있다고 하던데 왜 그런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예전 세월호 사건 그리고 부산에서 한 리조트도 무너져서 여러학생들이 다친적도 있죠. 그리고 요즘 고등학생들은 수학여행을 가자고해도 재미도 없는데 왜가 ? 이러면서 돈 안내고 안가는 학생들도 생기는거 같습니다. 학생들이게 선택이라는걸 하게 해주니 단체생활의 의미가 사라지는거죠. 소풍도 반마다 다른 곳으로 가버리고 ... 제가 어릴때의 낭만은 사라진듯 합니다. 제가 예전 사람일수도 있지만요!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고등 학교 수학 여행이 점점 줄어 드는 이유중의 하나는 비용 상승과 안전 문제 때문 입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여행이 점점 더 비싸지면서 부모들의 부담이 늘어 가기도 하고 여기에 더해서 안전 사고에 대한 걱정도 늘어 나면서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관련 책임 문제 때문에 점점 더 수학 여행이 줄어 들고 있다고 보입니다.

  • 안전상의위험이랑 세월호 코로나 등등 다 겹쳐서 학교에서는 안가는걸 선호하는거같아요

    워낙 교권도 문제기도하고 그래서 학생들 지도가 안되고 그럼 안전도 문제가 생길테고 그래서 학교선생님들이나 학교입장에서는 안가는게 좋은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