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과감한느시211
과감한느시21122.10.29
남자 단백질 섭취량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성인 남자인데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있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하려고 합니다 84kg인데 하루 단백질 섭취량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31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현재 운동을 진행중이라면 84 x 1.4 = 117g의 단백질을 매일 드셔야하며
운동을 진행하고 있지 않다면 84 x 1 = 84g의 단백질을 매일 드시면 됩니다.
한번에 모든 단백질을 섭취하는것보다는 적어도 2회에 걸쳐서 드시는것이 좋기에
가급적 매끼니 단백질 음식을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