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커피와 두통은 어떤 상관이 있나요?!
커피의 어떠한 성분이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건가요! 어떠한 성분을 제거하면, 두통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건지요! 카페인만 있는 음료를 마셔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카페인에 민감하여 커피를 마셨을때 신경계가 과도하게 자극을 받아 두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인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지 않던 사람이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커피를 마셨을때 이런 반응이 더 두드러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 커피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