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일단평온한아보카도
목&코감기로 인한 약 복용 관련되어 궁금증이 있습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
복용중인 약
-
초기 감기 증상은 콧물/코막힘 없고 기침 없는 인후통이었습니다. 음식물/침 삼킬 때 위주로 아팠습니다.
냅두기엔 더 심해질 듯하여 내과 방문 후, 동광록소프트펜정, 메디크라정 625mg, 뮤코펙트정, 동광레바미피드정 처방 받고 9번 복용 중에 5번 복용했습니다. (하루 3번으로 총 3일 처방받았습니다)
5번째 약을 복용하던 저녁. 점심부터 6시간 동안 코에서 맑게 흐르는 콧물로 알레르기성 비염인줄 알고 있다가 새벽이 될수록 콧물이 노랗고 찐득하며 코가 꽉 막히는 느낌과 목 통증은 나아지지 않아 다음날 이비인후과 병원 방문했습니다.
내과에서 항생제 처방 받고 복용하고 있었다는걸 말 했어야 했는데, 말을 못 해서 다른 종류의 항생제를 받았습니다.
아시크라듀오정 500mg, 록소펜정, 타리에스비정, 슈다펜정, 엔디스캡슐 처방받았고 동일하게 하루 3번으로 4일치 받았습니다.
이비인후과 내원하여 처방받은 4일치 중 2일치 복용했고, 증상은 개선되는 것이 느껴집니다. 다만, 내과 처방 항생제 1일치+2끼 복용했고, 이비인후과 처방 항생제는 2일치를 복용한 것이 괜찮을까 걱정이 됩니다.
아직 이비인후과 처방 항생제는 2일치가 남아있고, 증상은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니 항생제를 제외한 나머지 약만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약물에 대한 의학 지식이 약사, 의사만큼 출중하지 않기에 질문을 드려 답을 얻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답변 또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