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궁금한질문쟁이
역류성 식도염에 걸렸을때 어떤것을 주의해야 하나요?
역류성 식도염에 종종 와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왔을때 어떠한 생활 패턴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산성이거나 자극적인 식품 섭취를 피하시고
식후 1~2시간 전에는 눕지않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식과 야식을 피하고.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커피. 초콜릿 등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음식을 제한하고. 금연. 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후 바로 눕지 않고. 잠들기 2~3시간 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취침시 머리를 약간 높게 하여 위산 역류를 방지합니다.
• 역류성 식도염 관리를
위해 소량씩 자주 섭취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며, 식사 후 활동, 체중 관리, 편안한 옷 착용, 취침 시 상체 높이기, 음주와 흡연 자제,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후 2~ 3시간 정도 눕지 않기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피하기
소량씩 먹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