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단한불곰231
아는 지인이 평소 물을 아예 안마시는데 소주 먹을때만 조금 먹는데요....??
우리 몸에 물을 안마시면 탈수라는게 온다는데
그분은 어려서 부터 물을 진짜 거의 안마시고
억지로 먹어 볼라고 한컵 마시면 다 토한데요...
그런데 변비나 다른 증상은 없고 지방간 있으시다하고
약간 우울증 같은게 좀 있어보여여...
남편한테 집착도 마니하고...
물을 저렇게 안먹는데도 건강에 이상이 없을까요~?
다른 영양제나 건강식품을 권해도 물을 안마시니
병원약만 간신히 물로 먹는다네요...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
어찌해야 하는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사람은 음식을 먹지 않고 4주 정도 살수 있지만, 물 없이는 일주일 이상 생존할 수 없습니다. 물을 안마시는 대신 물 함량이 들어있는 다른 음식으로 물을 대체 하시는거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인이 그런 상황이라 그러면 굉장히 지금 안 좋은 상태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음식으로 수분을 섭취 한다는 말인데
그렇게 되다보면 노폐물을 배출을 못 해서
몸에 큰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빨리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