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단한비버63
흰쌀을 식사시 매일 먹는 경우 어떤 효과와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주식이 쌀인데, 쌀중에서 흰쌀을 주식으로 계속하여 식사시에 먹게될 경우,
우리 몸에 어떤 점에서 유익하고, 어떤 점에서 유익하지 않은 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포도당만에너지원으로 쓰는 뇌는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주식으로 쌀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쌀은 100g당 372칼로리를 내며 단백질 6.4 지방 0.5 당질 81.6 이밖에 비타민 B1 나이아신 칼슘 칼륨 인 철 나트륨식이섬유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