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똘똘하고멋진쿼카
카뮤트효소가 정말 효과있을까요??
카뮤트효소에 대해 알려주세요! 탄수화물 많이 섭취하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는데 어떤 원리로 그런건가요?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카무트효소는 이집트 고대 품종인 밀에서 유래한 성분이며 보통 소화효소성분인 아밀레이스, 말타아제를 결합한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보시면됩니다. 카무트 밀은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혈당 수치가 50내외로 소화가 잘 되는 곡물로 이를 효소와 결합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드시면 소화 과정에서 아밀레이스 효소가 전분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데 이 과정에서 느리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더부룩함, 가스,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무트효소는 이런 효소를 보충해서 소화 부담을 줄이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만 효과는 미비한 편입니다.
탄수화물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일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꾸준한 효과 지속성과 체중이 자동으로 조절된다거나 그런 근거는 미흡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뮤트효소는 고대밀 ‘카뮤트’에서 추출한 효소로, 주로 탄수화물 분해를 돕는 아밀라아제가 포함돼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 소화 부담을 줄이고 혈당 급상승을 완화하는 데 도움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차가 있으며, 건강보조제로서의 효과는 과학적으로 아직 충분히 입증된 수준은 아니라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