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칼슘 보충제, 꼭 챙겨 먹어야 뼈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칼슘 보충제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정말로 뼈 건강에 필수적인 걸까요... 평소 식단은 나름 균형 잡힌다고 생각하는데, 칼슘 섭취량이 충분한지 확신이 안 들어서요... 칼슘 보충제가 뼈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단순히 칼슘 섭취량을 늘리는 것만으로 뼈 건강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칼슘 보충제의 종류나 복용량,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뼈 건강을 위해서 칼슘 보충제 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세요...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생활 습관 같은 것도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칼슘 보충제를 꼭 먹어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평소에 섭취하는 식품에 다량 함유되어있으면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평소 섭취하는 식품으로 섭취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보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결국 뼈를 형성하는것이 칼슘익 떄문이랍니다.
이때 마그네슘을 추가로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