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때 프로틴을 먹는게 좋나요?
제가 예전에는 프로틴을 그렇게 비선호해서 다이어트 하거나 운동할때 안먹었는데 지인들이 도움된다는데 진짜 다이어트 할때 프로틴 먹으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선수나 또는 땀을 흠뻑 흘려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는 필요하겠지만 일반인은 음식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건하고 싶네요.
단백질 보충제를 과다하게 섭취시는 신장 장애, 통풍 유발 등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프로틴 같은 경우에는 충분한 운동을 하고 난후에
몸속에 있는 지방이 거의 분해되고 난후에
먹으면 그 부분이 지방을 다시 채워지지 않기때문에
운동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