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가끔발전하는해물탕
매운 음식 먹으면 왜 배가 아픈건가요?
안녕하세요 궁금한 게 생겨 여쭤봅니다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왜 다음날 배가아프고 배탈이 나는건가요? 이유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 속 캡사이신이 위장 점막을 자극해 염증이나 통증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소화기관 이 약하면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설사나복통이 생길수 잇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음식을 먹고 배가 아픈 이유는 소화기관이 자극을 받아서이며 이유를 요약하면 캡사이신 자극, 위산 분비 증가, 장 운동 과속화, 예민한 장 등의 이유가 있으며 매운맛 성분이 위와 장을 자극해서 생기는 통증이나 설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