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무리한 절식을 피하면서도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조절하기 위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어떻게 조정해야 하며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음식 선택과 식사 패턴은 어떻게 계획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40~50%, 단백질 25~30%, 지방 20~30% 비율로 식단을 구성하세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고, 하루 5~6회 소량씩 자주 먹는 식사 패턴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