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현명한파프리카
체중감량에 더 도움되는 운동법이 뭘까요
평소 주 4일 정도 운동을 합니다.
지금은 웨이트 20분 + 유산소 40분 이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가끔 주말에도 운동을 나가는데... 요즘 체중 감량에 집중하고 있어서요. 원래 방식처럼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유산소만 통째로 60분 하는게 좋은지 조금 헷갈립니다.
웨이트를 한다면 프로틴만 먹고 운동을 나가고, 유산소만 한다면 아아만 먹어서 거의 공복 유산소 입니다.
어떤 방식이 좋을까요?
(매번 할게 아니라 주말에만 유산소를 늘릴까 해서 질문 올립니다! 체중 감량은 운동은 유지하되 식사량을 조금 줄이면서 하고 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언급하신 루틴 잘 읽었습니다. 먼저 주말에는 유산소만 60분 진행하셔도 무방하며 운동강도는 ZONE 2 로 심박수는 bpm 120-140정도로 유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공복 유산소는 강도를 적당히 하시는게 지방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강도가 높으면 코티솔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어 대사에 방해가 되거든요. 식단은 대사 저하를 방지를 위해 초저열량 방식만 지양하시면 건강한 체중감량을 이루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