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나도할수있다
요즘 물 대신 탄산수를 주로 먹고있는데 혹시 탄산수 섭취가 건강에 나쁠까요?
요즘 집에서 물 대신 탄산수를 마시고 있는데 (하루 500ml 정도) 탄산수를 마셨을 때 혹시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기도 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생수대신 섭취는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탄산수는 적당량 섭취 시에는 건강에 해롭지 않으나, 과다 섭취 시에는 위장 장애, 치아 손상, 뼈 건강 악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읙가 필요합니다. 탄산수는 위산 분비를 증가시켜 위장 질환을 악화시키고 치아 침식을 유발하여 뼈의 밀도 감소와 골다공증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500ml 이하의 적당량 섭취, 식사와 함께 마시지 않기, 무설탕 탄산수 선택, 치아 보호를 위한 입 내부를 헹구는 방법으로 부작용을 줄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탄산수를 매일 마시게되면 칼슘을 보충 할 수 있으며 미네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오래기간 마시다게 된다면 미네랄의 균형이 잘 맞지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위벽이 좋지않을 가능성이 높아져요
• 탄산만 함유된 탄산수는 약간의 산성을 띠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치아 에나멜을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탄산수를 마신 후 물로 입을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버 워터가 아닌 탄산수를 마시는 것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큰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