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몬스터
여름철 건강식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여름철 입맛도 없고 소화도 잘 안되는데 속편하고 몸에좋은 음식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평상시 먹던 음식도 더운여름철에는 소화가 잘안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시원하고 소화가 잘 되며 몸에 좋은 여름철 건강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차가운 수프: 가스파초나 오이 수프와 같은 차가운 수프는 상큼하고 소화가 잘 됩니다.
2. 과일: 수박, 멜론, 복숭아와 같은 수분이 풍부한 과일은 시원하고 수분 보충에도 좋습니다.
3. 채소 샐러드: 오이, 토마토, 양상추와 같은 신선한 채소로 만든 샐러드는 가볍고 소화에 좋습니다.
4. 요거트: 그릭 요거트나 천연 요거트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스무디: 과일 스무디나 녹색 스무디(시금치와 과일 등)로 영양을 공급하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차가운 죽: 옥수수죽이나 흰죽을 차갑게 해서 먹으면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고, 더위에 부담이 적어 여름철에 적합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