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저축을 은행원 권유로 가입했는데, 유지하는것이 좋은가요?

주택청약저축을 은행원 권유로 가입했는데, 유지하는것이 좋은가요?

엄청 오래 되었어요.모아둔금액은 크지않구요.

이자도 없는것 같은데, 그냥 묻어두듯 냅두는것이 좋을까요?

해지하는게 나을까요?

주태청약저축보험은 앞으로 필요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오래 유지한 통장은 나중에 다시 만들 수 없는 시간이 쌓여 있는 셈입니다.

    10년 이상 유지했다면 그 가입기간 자체가 자산입니다.

    청약통장은 원래 청약 자격을 확보하는 상품이므로 적금이나 예금처럼 수익을 기대하는 상품은 아닙니다.

    모아둔 금액보다 가입기간의 가치가 더 큽니다.

    이미 주택 보유가 아닌 이상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이건 고민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간이 오래된거는 일단 하나는 먹고 들어가는건데, 앞으로 청약을 하실 계획이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합니다

    어차피 빈집 많다고 생각하시고 그런집들을 골라서 들어가실 계획이면 굳이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청약해서 새집을 들어가겠다고 한다면 청약이 필요합니다

    넣었는 총 금액이랑 따져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