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근사한아비192
과일을 갈아서 먹으면 영양 손실이 큰가요?
매일 아침식사로 과일을 갈아서 먹는데요. 먹기도 간편하고 좋긴한데, 최근 직장동료가 갈아서 먹으면 오히려 먹지 않는 게 나을 정도로 따로 영양도 별로 없고 오히려 해롭디고 하더라구요. 진짜 그정도인지, 혹시라도 갈아서 먹는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 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갈아낸 음식은 표면적이 넓어져 산소와 반응하여 산화가 빨리 진행되며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하지만 과도로 과일을 썰던지 블렌더를 사용하든 간에 산화로 인한 영양소 손실은 피할 수 없습니다. 갈았을때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 사과, 바나나외 야채로는 호박 · 감자, 당근 등이 있습니다. 갈았을때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것 토마토 , 귤외 야채로는 양파, 양배추, 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을 갈아 먹는다 그래서 영양이 좋지 않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냥 드시는 것 보다는 조금은 손해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이 영양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