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다크초콜릿은 일반 밀크초콜릿보다 건강에 좋은 것인가요?
다크초콜릿이라고 카카오 성분이 더 많이 들어간 초콜릿이 있던데
이런 초콜릿은 밀크초콜릿을 먹는 것보단
건강에 더 좋은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체지방 감소
다크초콜릿의 항산화 물질이 신진대사를 도와 칼로리를 상쇄시키는 효과 때문입니다.
2.피부 건강 및 항염증 효과
다크초콜릿 효능은 피부를 더 젊고 빛나게 해주며, 관절통과 관련된 질환을 감소시킵니다.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몸의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아난다미드 효과
다크초콜릿 효능 중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아난다미드 효과도 있습니다. 코코아콩에는 감정을 좋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 분해를 억제하는 요소가 들어 있어, 아난다미드가 서서히 분해되면서 기분 좋아짐이 오래 지속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잔적으로 밀크초콜릿은 당분함량이 높고 코코아의 함량이 높지않아 다크초콜릿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아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 함량이 낮아 일반적인 밀크 초콜릿보다 건강에 더 유리하며,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미네랄을 제공하여 영양소 측면에서도 풍부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세로토닌과 엔돌핀 분비를 촉진하여 기분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