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공부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현자 특성화고 졸업해서 무직 백수 상태인 19살입니다. 학교다닐땐 운동에 빠져서 맨날 놀러만 다니고 공부도 안하고 하다보니 백수로 반년차가 됐네요. 이제 와서라도 자격증이 따고싶은데 공부를 해본적이 없어서 감을 못잡겠어요. 초심자 공부법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공부 습관이 안잡혀 있으시면 막막하실 수 있겠지만, 하루 1시간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공부량을 조금씩 늘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이론서보다는 기출문제를 먼져 푸시면서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는 방식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자격증 관련 영상들도 큰 도움이 될겁니다. 그러니 활용해보시면 좋겠고, 모르는건 메모장에 적어가면서 해결해 보세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활용도가 높고 취득하고 나서 대우도 괜찮은 전기기능사 부터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 난이도도 적당하고, 취득후에 대우도 상대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시면 충분히 괜찮은 항목이니 참고되시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1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일단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어보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요? 무작정 아무거나 공부를 하기 보다는 본인이 평소에 관심을 보였던 분야나 관심이 가는 분야를 먼저 파악해 보신 후에 해당 분야의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몇 시간 동안 앉아서 공부를 하기 보다는 하루 30분 정도를 목표로 잡고 인강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무료 강의 보다는 본인이 직접 강의료를 결제를 해야 좀 더 동기부여가 되니 직접 강의료 결제 하시고 완강을 목표로 도전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무엇을 할건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운동을 안 줄였지만 부상도 당했고 실력도 좋지 않아서 몇 년 하다가 포기를 했습니다. 아마 고등학생 때 취득했던 전기 기능사가 있어서 그 길로 갈 수는 있었습니다. 그렇게 전기를 오랫동안 하다가 부상이 또 생기고 오토바이 사고의 휴 유증이 생기면서 포기를 했습니다 지금은 주로 오토바이로 배달일을 합니다 나이 들고 보니 아무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뭐라도 해서 돈을 벌면 되겠구나 싶은 거죠 편의점에 가보면 60 되어 보이는 아저씨가 계산을 합니다. 최저시급이 많이 올랐으니 최저시급만 받아도 충분히 먹고 살만 합니다. 그것이 싫다면 어떤 것을 해야 돈을 벌 수 있을지 나의 적성에 맞을지를 찾아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