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덕적인달팽이241
도덕적인달팽이24123.03.04
밥먹고 금방 잠들면 몸에 안좋나요?
밥먹고 기대 쉬다가 자꾸 잠들어버리는데 이런경우 어떤게 안좋나요?
몸에서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운동을 계속해서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다고 하던데 저는 그렇지두 않더라구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밥먹고 잠은 최소는 1시간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는 식후 2-3시간 이내에는 잠자리에 들지 않는 게 교과서적으로 추천됩니다. 위내용물 역류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녁 식사를 마친 후에 금방 취침을 하게 되면 소화 과정에서 방해 받아 수면의 질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시간을 두고 취침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생체 리듬을 안정시켜주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저녁 식사 후 2-3시간 후에 취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