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혹시 중고거래 이거 제가 환불 해줘야 할까요 ㅠㅠ
제가 판매자 입장입니다.
번개장터 앱에서 만나 오픈채팅으로 포토카드 거래를 하였습니다.
비대면 거래였으며, 마지막 두 사진들과 같이
제 측에서 거래 과정에서 가볍게 하자가 없다고 말씀 드렸고 판매자님은 믿고 구매하셨습니다.
(구매자분이 주장하시는 제 과실 100%의 증거입니다. 사진을 확인하셨지만 제대로 살펴 보지 않으셨고, 저의 저 가벼운 말만 믿고 구매하셨다고 합니다)
(다만 제 쪽에서는 여전히 저 점 하나가 부분이 환불이 필요한 하자임을 인정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기능하지 못 할 정도로 구겨지거나 찢어지거나 하는 심각한 하자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대화한 이후 사진으로 시간과 함께 물건을 소지 중이라고 인증을 드렸고, 그 이후는 배송 이후 거래를 종료했습니다.
(구매자분이 주장하시는 제 과실 100%의 두번째 증거입니다. 사진을 받았지만 이는 하자 확인을 위한 사진이 아니었기 때문에 제가 하자를 보여드렸다는 것에 대히여 전혀 납득하지 못 하겠다 하십니다)
자꾸 더치트에 제 지인 계좌(제가 거래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지인에게 입금 드릴 일이 있어서 그냥 지인 계좌에 송금 바란다고 지인 계좌를 드렸습니다)를 등록하시겠다고 협박 하십니다.
그리고 제가 보내드린 사진 2개(2,3번째 사진) 중에 전자에서는 붉은 점이 안 보였기 때문에 본인은 인지하지 못 했다고 지적하셨습니다.
오늘 새벽 내내 서로 대화 나눴는데 대화 내용 중에 당사자들끼리 조율이 안 되니까 상황 설명글을 작성해서 제3자의 의견을 듣고자 하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의견은 어떠실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