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기대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뜰한참매216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같이 먹으면 어떤 건강에 좋을까요?
파인애플은 단단하고 거친 껍질 속에 시고 섬유질이 많은 과육이 있잖아요.
바나나는 부드럽고 달며 칼로리가 높아서 포만감이 느껴져요.
같이 먹으면 어떤 점에서 궁합에도 맞고 건강에도 좋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은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해서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소화를 돕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이 바나나의 단맛과 잘 어울려 입맛을 돋우는데도 좋아요.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도 많아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파인애플과 바나나는 샐러드로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