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비기한 지난 음식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과자를. 좋아해서
한꺼번에 마니 사놓고 먹다보니
가끔 유통기한 아닌 소비기한을 넘길때도 있는데
일반 다른 젖은 음식물과 달리
과자인데 소비기한 한달정도지난건 먹어도 될것도 같은데
먹으면 문제 생기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비기한이 지난 음식은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소비기한은 식품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마지막 기한을 의미하므로, 기한을 넘긴 음식은 미생물의 증식 가능성이 높아져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과자처럼 수분 함량이 적고 상하기 어려운 제품이라도 한 달이 지난 경우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며, 산패된 기름이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먹기 전에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가능한 한 소비기한이 지난 제품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