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노화를 줄이는 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노화를 늦추거나 줄이는 것이 운동도 있기도 하겠지만 먹는것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던데
어떠한 음식들이 노화를 줄이는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화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검은콩 ,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노화의 원인 중에 하나는 세포 내의 산화적 스트레스의 축적 때문입니다.
산화적 스트레스를 촉진하는 음식을 피하고
산화적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적 스트레스의 촉진은 기름이 많은 음식, 즉 튀김, 탕수육 등이 있습니다.
반대로 산화적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음식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베리 등),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아주 쉽게 기름진거나 가공된 것 외의 것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 외에 건강기능식품 중에 비타민C, E, 코큐10 등이 함유된 제품도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화를 줄여 줄수 있는 음식의 종류는 다양한 편인데요
가장 대표적인데 항산화 물질들입니다.
예를들면 비타민c 가 많은건데요
지금 제철로는 귤이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