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인생을 왜산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냥 문득 떠올랐습니다

왜이렇게 열심히 살까

자살생각도 전혀 없고 그냥 열심히 살고있습니다.

무얼 위해 이렇게 열심히 살까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참 어려운 질문이네요~ 님이 질문에 곰곰이 생각해보니 단계별로 다른데 요즘에는 우리 가족들과의 행복을 위해 살아요. 너무나 사랑스런 우리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일은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일입니다. 우리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 저는 행복하려고 사는 것 같아요. 꼭 대단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맛있는 거 먹고, 좋아하는 사람 만나고, 취미 즐기고, 가끔 웃는 순간들을 위해 열심히 사는 거 아닐까 싶더라고요. 결국 사람마다 이유는 다르겠지만, 저는 작은 행복들을 하나씩 모으며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