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선출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음식을 짜게 먹으면 건강에 안좋은건가요??
한가로운 오후입니다^^
음식을 먹게되면 맵거나 짜거나 좀 자극적인거 먹기도 하는데요
음식을 짜게 먹으면 건강에 안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짜게 먹으면 혈압이 높아지고 부종이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먼저 짜게 먹을 시에 나타나는
질병은 고혈압입니다.염분이 몸 안에 들어오면 혈관 내로 수분을 끌어들여 혈액량 증가에 의해 혈압 상승을 유발하며 혈관을 자극할 시 혈액순환이 부담을 가지게 되서 부종과 함께 혈압 상승이 촉진되어. 심장, 뇌혈관 질환, 고혈압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 외에 짜게 먹으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에는 비만이 있습니다.
즉, 소금의 양이 1g 늘어날 때마다 비만 위험이 무려 25%나 증가합니다. 또 소금은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어 신체가 지방을 흡수하는 방식을 바꾸기 때문에 비만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도 있습니다. 이 외에는 만성 신장병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짜게 먹는 것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즉, 소금 섭취가 지나칠 시 신장 결석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는 의미입니다. 또 소금 섭취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면 콩팥에 과도한
부담이 가게 되어 만성 신장질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짜게 먹는다면 골다공증의 위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음식을 짜게 먹을 시 뼈에 있는 칼슘까지 빠져나가게 되고
이렇게 되면 골다공증이 유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