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끝없이신선한떡갈비
어느부서를 가도 사람때문에 힘든데 제 문젠거 압니다,, 최근 인간관계가 고민이여서 그만두고 일인 사업자 생각하고 있는데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도롱이
여러 부서에서 반복해서 사람 관계가 힘들었다면, 퇴사 전에 내가 힘든 게 어떤 패턴이고 주로 어떤 이유였는지 먼저 돌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일인 사업은 사람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지만, 고정적인 수입이나 관계 등의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퇴사는 준비 기간을 두고 사업의 성공 가능성, 내 성향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해 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가즈아크루즈
조금 더 생각해 보실 것을 권해요.
일인 사업자를 하셔도 결국 손님들을 마주하게 되어야 하고
또한 손님들 중에서도 그런 진상들은
어디라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고민해 보세요.
자영업 쉽지 않습니다.
아주숭고한반달곰
완전 공감합니다
일보다도 사람때문에 힘든 경우가 참
많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은
스트레스 받지 말고
본인 자기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걸
하면서 즐기면서 살아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