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그만 두는게 답일까요?? 사무직직장인입니다

어느부서를 가도 사람때문에 힘든데 제 문젠거 압니다,, 최근 인간관계가 고민이여서 그만두고 일인 사업자 생각하고 있는데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러 부서에서 반복해서 사람 관계가 힘들었다면, 퇴사 전에 내가 힘든 게 어떤 패턴이고 주로 어떤 이유였는지 먼저 돌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일인 사업은 사람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지만, 고정적인 수입이나 관계 등의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퇴사는 준비 기간을 두고 사업의 성공 가능성, 내 성향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해 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조금 더 생각해 보실 것을 권해요.

    일인 사업자를 하셔도 결국 손님들을 마주하게 되어야 하고

    또한 손님들 중에서도 그런 진상들은

    어디라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고민해 보세요.

    자영업 쉽지 않습니다.

  • 완전 공감합니다

    일보다도 사람때문에 힘든 경우가 참

    많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은

    스트레스 받지 말고

    본인 자기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걸

    하면서 즐기면서 살아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