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알려주세요!!!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뭐가 있을까요??
영양제를 먹으려니 기존에 먹고 있는 영양제가 많아서 먹는 음식 위주로 찾아보려고 합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도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 함량이 높은 영양의 보고로 특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리코펜은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낮추고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과 같은 전립선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브로콜리
설포라판이 전립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의 메커니즘은 다양합니다. 염증을 줄이고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하며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녹차
이 음료에는 항산화제, 특히 전립선암의 진행을 예방하고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진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4.연어
지방이 많은 생선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할 수 없는 필수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는 전립선암을 비롯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호두
호두속에 있는 우루리틴은 특히 전립선암과 같은 호르몬 의존성 암과 관련하여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