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현재도단단한부대찌개
토요일에서 일요일 넘어가는 새벽에 장염 걸렸고
일요일 저녁에 흰쌀 조금, 월요일 저녁에 미역국 조금, 화요일 저녁에 흰순두부국 조금 먹었어요.
아직 배에서 꼬르륵 하는 소리가 들리기는 하는데 설사도 일요일 이후로 안 하고 있구요.
일반식 먹어도 될까요? (빨간음식 말고 불고기나 이런..)
샌드위치나 빵 같은거두..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윤여희 영양사
재활병원
∙
가벼운 식사부터 시작하세요: 소화기능이 회복되는 동안 가벼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쉽게 소화되는 밥이나 국물 요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감염을 피하기 위해 음식의 안전성을 고려하세요.
신선하고 살균된 식품을 선택하고, 완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장염은 심각성과 개인의 회복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장염인 경우 약 1~2일 후에 음식을 다시 섭취할 수 있지만, 심각한 경우 몇 주에 걸쳐 회복될 수 있으므로 음식을 다시 먹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 보충과 적절한 식이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