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스트레스를 주지만 직징생활에 필요한 사람 계속 만나야할까요?

직장 생활하다가 거래처 사람들과 미팅하던중에 사적으로 알게된 사람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맞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엄청 이기적인 사람이더라구요. 스트레스주는 그런 스타일..

손절할까했지만 업무랑 관련이 있어서 고민이네요. 어찌대처하면 좋을까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업무적으로만 대하시고 사적인 대화나 만남을 가지지 마세요.

    그런 사람은 선을긋고 어느정도 거리를 두면서 대하는게 스트레스안받으실겁니다

  • 업무와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특별히 필요한 관계가 아니라면 개인의 행복을 위해서 그만 만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만날 수록 스트레스만 쌓일테니까요.

  • 직장에서 사람 대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면, 사적으로는 차단하고, 업무와 관련된 소통만 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질문자 님도 그 방법을 강구하세요,

  • 어쩔수없겠네요.

    사적으로는 따로 만남이나 연락을 주고 받지 마시고 일적으로만 만나서 반갑게 인사하고 하는게 좋겠습니다.ㅠㅠ

  • 운동으로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입니다.스트레스를 주지만 직장생활에 필요한사람이라면 어쩔수없이 계속만나야됩니다.직장생활이 끝나면 그때 연락끊으시면 됩니다.

  • 아무래도 직장에서 필요한 사람이라면 아무리 스트레스를 주더라도 당연히 같이 교류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어차피 사람이면 누구나 성격이 잘 맞는 사람은 잘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에서 꼭 필요하면 저 같으면 교류를 계속 할 것 같습니다

  • 나에게 필요한 회사사람 이라면 스트레스를 받아도 참고 생활하시는 것이 좋으실것 같습니다.나의 인생을 바꿔줄 사람이라면 걸어보세요.

  • 점점 더 신경을 끄고 일적인 사항 외에 사적인 일은 점점 거리를 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한번에 끊어 버리면 서로 안좋으니 눈치 안 채게 점점 거리를 두시기를 추천합니다.

  • 아무래도 스트레스는 누구나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직장 생활을 하면 더욱더 그럴 수밖에 없는데요 스트레스는 주지만 직장 생활에 필요한 사람이라면 당연히 필요한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만나는게 당연하고 저 같아도 계속 만날 것 같습니다

  • 업무랑 관련이 계시면 부딪칠수밖에 없네요 구러면 공과사룰 엄격하게 구분하셔서 평상시에는 일에 관련 업무이외애는 대답울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