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올라잇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가요?
제 친구가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바나나를 먹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꽤 있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바나나로 다이어트가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주성분이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에너지를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라여 포만감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해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자주 배가 고파지는 경우가 많은데, 바나나는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바나나에는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소화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줍니다. 이를 통해 자주 음식을 먹지 않게 되고, 자연스럽게 칼로리 섭취량도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