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완벽한키위210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고혈압 고지혈
복용중인 약
혈압약 고지혈약
잇몸이 붓고 아파 가글을 할려고 부광약품 헥사메딘을 구입했습니다
가글후에 입안에 헥사메딘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침을 삼키면 헥사메딘도 같이 삼켜질텐데 괜찮은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그정도 삼켜지는 것은 소량이라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이건 소독목적으로 쓰는 것이라서 직접적인 항염작용이 필요한 듯 한데 소염진통제를 단기간 복용하시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5.0 (1)
응원하기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약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헥사메딘을 살짝 삼켜도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방법에 있어서 크게 문제되지 않겠습니다.
오민지 약사
가글후에 남아 있는 헥사메딘을 삼키더라도 문제가 없겠습니다. 일부러 마시는 것은 안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면 물로 한번 헹구어도 되겠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가글 후 뱉어내고 입안에 남은 소량의 헥사메딘을 침과 함께 삼키는 것은 전혀 문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약효가 잇몸에 머무르며 항균 작용을 해야 하므로, 가글 직후에 물로 입안을 바로 헹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머금고 있던 가글액 자체를 고의로 삼키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헥사메딘 가글액을 조금 삼켜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괜찮습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