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배달 음식을 많이 먹으면 건강이 안좋아 진다는게 왜 그러는 말일까요?
배달 음식을 자주 먹으면 왜 건강에 안 좋다는 말이 나오는 걸까 궁금해요~
배달 음식이 싸구려 제질로 들어간 제품만 써서 그런가염?? 인스턴트만 쓰나염??
자주 먹으면 어떤 점이 문제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해염.. 어떤 성분들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달 음식은 고지방. 고칼로리. 고당류의 음식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비만.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달음식의 경우 대부분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하며
영양성분이 불균형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싸구려 재질이나 인스턴트 제품만 사용해서라기보다는, 대부분의 배달 음식이 칼로리, 나트륨(소금), 포화지방, 당류 함량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중 증가를 유발하기 쉽고, 장기적으로는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 등의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섭취가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일부 배달 음식에는 보존료나 첨가물이 포함될 수도 있어, 자주 섭취할 경우 이러한 성분들이 건강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배달 음식을 가끔 즐기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자주 의존하기 보다는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