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말쑥한굴뚝새67
말쑥한굴뚝새6723.05.28
다이어트시 단백질만섭취하는게 좋은가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한달동안 담백질만(닭가슴살)
섭취해도 다어트 효과가 있마요?
아니면 탄수화물도 같이 섭취를 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단백질만 섭취하는 것보다는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른 영양소도 필요합니다.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 보급과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식단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동안 단백질 중심의 식단만 유지하는 것은 영양결핍과 대사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영양상의 균형을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시 참고해야 하는 탄단지 비율은 탄수화물50% 단백질30% 지방20% 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인간의 영양 섭취 권장 비율을 따른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