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안경곰135
공복에 생채소나 바나나를 먹는것의 진실
공복에 생채소 먹는거 어떤가요? 좋다는 기사도 있고 안좋다는 기사도 있어요. 바나나도 그러고요. 대체 진실이 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공복에 생야채를 섭취하게 되면 복통,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특히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공복에 생채소, 바나나를 드시는건 무조건 좋다, 나쁘다로 단정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위가 건강하고 특별한 질환이 없는 분이라면 아침에 신선한 채소, 바나나 적당히 드시는건 영양 보충과 포만감 유지에도 좋습니다.
특히 채소는 비타민과 섬유질을 제공하고, 바나나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며 에너지원이 되니 몸에 활력이 돕니다. 하지만 위염,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IBS)처럼 소화기관이 예민하신 분이라면 공복에 섬유질이 많은 생채소는 복부팽만과 속쓰림을 유발하고, 바나나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도 하니 이런 측면에서는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처음에는 50~100g으로 드셔보시고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서서히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 채소를 단독으로 드시기보다 견과류, 요거트처럼 단백질, 지방을 함께 섭취하시면 혈당 안정과 소화 부담 완화에도 좋답니다.
결국 개인의 위장 컨디션을 관찰하면서 조절하시는 것이 융통성 있는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