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눈안에 자주 불편한 이물감이 느껴져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녹내장

복용중인 약

골다공증약 고지열증약

눈에 이물감이 느껴져서 자주 눈을 비비게 되는데요 안과를 가도 이상이 없다고해요

어쩔때는 눈에 마치 기생충이 있는 느낌이나 모래 알갱이가 있는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

혹시 왜인지 알수 있을까요

치료방법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눈에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안구 건조증이나 눈꺼풀 염증이 원인일 가능성이 무척 큽니다.

    눈이 건조하면 각막 표면이 거칠어져서 무언가 들어간 듯한 불편한 느낌을 받기 쉽거든요.

    우선 깨끗한 수건으로 온찜질을 하거나 무방부제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보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꼭 가까운 안과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눈에 이물감이 있어도 안과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확인이 되었다면 안구 건조에 의한 증상으로 봐도 됩니다. 인공눈물을 넣어 보시면 좀 나을 겁니다. 온찜질을 해주셔도 눈의 피로감도 줄어들 것이구요. 궁극적으로 장시간 휴대폰이나 모니터를 보는 것은 최대한 피해야 건조함이 더 유발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안과에서 진료를 보았음에도 이상이 없었고 눈의 이물감이 반복된다면

    안구건조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구건조증의 경우 인공눈물을

    사용하면서 증상이 호전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진료 후 처방을

    받아도 되고 약국에서 구매할 수도 있으니 인공 눈물을 먼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