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김지훈노무사
김지훈노무사23.07.13
한끼를 과일만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하루 3끼를 다 먹다가 식사를 줄이려니 자꾸 간식을 먹게 됩니다.
한끼를 과일로 먹어보려고 하는데 이것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끼를 과일만으로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과일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한끼를 과일로만 구성하면 영양소의 다양성과 균형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주로 탄수화물과 설탕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식사를 줄인 의도가 오히려 반대로 작용하여 간식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은 단 음식으로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금방 배고파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소의 다양성과 균형이 중요하며, 식사를 줄이는 대신, 식사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등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먹는데 그중에 한끼를 과일로만 드신다는 말씀이신거죠
그렇게 보다는 다른 음식을 드시면서 과일이랑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러다 보면 한끼 드시는 양이 많이 줄어들 수도 있고
과식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